알림
모두 지우기
Q&A Korean
2
글
2
사용자
0
반응
128
보기
주제 스타터
Paraview에서 후처리할 때 p와 p_rgh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두 개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BARAM의 monitoring, report, graphic 등에서 사용되는 Pressure는 어떤 것인가요?
게시됨 : 28/02/2026 4:26 오후
오픈폼에서 p_rgh는 압력에서 중력을 제외한 것(p - rho * g* h)을 의미합니다.
오픈폼에서 압력은 절대압력을 사용합니다(절대압력이 의미가 없는 비압축성 유동은 좀 다르지만). 반면 BARAM이 사용하는 NextFOAM의 솔버는 상대압력을 사용합니다(operating pressure에 대한 상대압력). 이것 때문에 BARAM의 p_rgh는 중력을 제외한 상대압력이 됩니다. Monitoring, Report, Graphics 등에서 사용되는 pressure는 이 값입니다.
게시됨 : 03/03/2026 9:05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