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amMesh export 과정...
 
알림
모두 지우기

BaramMesh export 과정에서 생긴 yMax boundary

3
2 사용자
0 반응
21 보기
(@yoongilee)
글: 5
Active Member
주제 스타터
 
[#41]

안녕하세요 유동해석 결과에서 비정상적인 부분이 있어 점검해본 결과
제가 생성하지 않은 yMax라고 하는 patch가 BaramFlow의 boundary condiiton 창에서 확인됐습니다.
저는 만든적이 없는 patch인데 기존 outlet boundary에서 일부 패치를 몇개씩 떼어 놓아 가져간듯한 patch 같은데,
해석시에 이 부분에서 속도 값과 압력 값에 문제가 발생하는 듯 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게시됨 : 12/06/2026 10:54 오전
(@yoongilee)
글: 5
Active Member
주제 스타터
 

제목을 잘못 썼는데 수정이 바로 안되네요. 확인해보니 BaramMesh의 castellation 과정에서 yMax 라는 이름의 boundary 가 Outlet boundary로 포함되어있어야 할 셀 2개 정도를 가져가는 상황입니다.


 
게시됨 : 12/06/2026 11:08 오전
(@bykima5230416a7)
글: 48
회원 Admin
 

baramMesh에서 만든 격자인가요? 그렇다면 baramMesh에서 뭔가 잘못된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base grid를 만들 때 Hex6를 이용하면서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말씀 하신 내용만으로는 정확히 원인을 알 수가 없네요. 가능하시면 baramMesh 폴더를 올려 주시면 검토해 보겠습니다.


 
게시됨 : 12/06/2026 11:16 오전